다가올 여름 모기의 유입을 막고 숙면하자
다가올 여름철 휴가, 바다, 여행 등 많은 좋은 이미지도 있지만 짜증 나는 것 중 하나가 지긋지긋한 모기입니다. 잠잘 때만 되면 귀 주변에서 앵앵거리며 돌아다니며 숙면을 방해하는 모기, 오늘은 모기의 유입경로와 모기의 유입을 최대한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모기의 유입 경로와 유입 방지
- 현관 : 모기는 사람과 함께 현관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사람이 오고 가며 현관문을 열고 닫을 때 함께 유입되는 경우가 있는데 모기는 엘리베이터를 타고도 유입이 되기 때문에 집에 들어가기 전 몸을 한번 털고 들어가는 습관도 모기가 유입되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.
- 현관문 쪽에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액체를 분사해 주는 모기퇴치 액도 좋은 퇴치법입니다.
- 실내의 고여 있는 물 : 모기는 고여있는 물에 알을 낳고 번식합니다. 모기의 유충은 장구벌레라고 하는데, 물 웅덩이가 있다면 모기의 유충이 눈에 보일 정도로 늘어나기 때문에 최대한 고인 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.
- 집안에서 물이 고일수 있는 장소는 정수기 밑 물받침대, 화분받침등 여러 곳이 있습니다. 여름철 장마 이후 모기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이유도 이와 관련이 있습니다.
- 하수구 : 하수구는 주로 물이 많이 유입되는 곳입니다. 그래서 하수구 내부는 습함이 심하고 따뜻하여 모기뿐만 아니라 각종 벌레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입니다.
- 하수구용 전용 덮개를 덮어주시거나 락스 또는 하수구 전용 청소 약 같은 독성이 강한 제품들을 사용하여 청소해 주시면 벌레 유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.
- 방충망 : 방충망은 반드시 여름철에 점검해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. 방충망은 기본적으로 날 벌레의 유입을 막기 위해 설치하는데 그 기간이 오래됐거나 관리를 제대로 못할 경우 파손되거나 찢어지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. 모기 개체는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아주 작은 틈으로도 유입이 가능합니다.
- 방충망을 점검하는데 찢어진 틈이 발견된다면 방충망을 통으로 갈지 않아도 다이소 같은 곳에서 방충망 테이프를 팔기 때문에 구입하셔서 찢어진 부분을 매우시면 모기 유입 방치에 큰 도움을 줍니다.
- 창문의 물구멍 틈 : 모기는 날벌레 중에서도 매우 작은 축에 속합니다. 그 크기가 작은 만큼 작은 틈으로도 유입이 가능한데 예로 들면 창문 하단부에 물고임을 막아주고 물이 빠져나가게 해주는 물구멍 틈이 있습니다. 이쪽은 의외로 공간도 넓고 쉽게 놓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.
- 물이 유입되기 때문에 테이프로는 임시방편으로 쓸 수 있지만 확실하게 막아주기 위해서는 전용 막이 방충망이나 사용하여도 남은 방충망 일부를 잘라서 막아주게 되면 물구멍틈의 제 역할도 가능하고 모기가 실내 유입 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.
오늘은 모기의 유입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. 요즘은 모기를 퇴치하는 상품도 다양하게 있습니다. 전기 파리채, 또는 일상에서 꼽아 놓고 스위치를 온 오프 할 수 있는 홈키파등 여러 가지 있기 때문에 위의 사항들을 조치하시고 같이 겸용해서 사용하시면 모기 개체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. 여러분의 숙면을 응원할게요!
댓글